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도,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자 지원 강화한다

광주

    전남도,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자 지원 강화한다

    전남도는 최근 확산하는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물 피해 지원을 위해 29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경찰청, 1366전남센터, 디지털 성범죄 상담소, 시군, 전남도의회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최근 확산하는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물 피해 지원을 위해 29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경찰청, 1366전남센터, 디지털 성범죄 상담소, 시군, 전남도의회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남도 제공
    최근 딥페이크 성범죄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가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자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최근 확산하는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물 피해 지원을 위해 29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경찰청, 1366전남센터, 디지털 성범죄 상담소, 시군, 전남도의회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관별 추진상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피해자가 딥페이크 성범죄 상담 및 성범죄 영상물 삭제 지원을 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연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경찰청에 신고가 접수되면 1366전남센터나 목포여성상담센터, 순천여성인권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성범죄 상담소'로 연계해 영상물 삭제를 신속히 지원하고, 피해자의 치료 회복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딥페이크 사례 상담을 신청하는 피해자의 경우 법률 지원 등을 받도록 경찰청과 연계 지원한다.
     
    전남도는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성범죄 지역특화상담소(목포)' 외에 '전남도 디지털성범죄 특화상담소(순천)'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유미자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 학생과 그 가족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피해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