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꿈을 키우다' 2024 울산 북구 과학한마당 열린다

울산

    '꿈을 키우다' 2024 울산 북구 과학한마당 열린다

    10월 12일 울산 북구청 광장…체험형·수업형 과학부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울산 북구 과학한마당 모습. 북구청 제공
    '꿈을 키우는 과학여행 - 2024년 북구 과학한마당'이 오는 12일 울산 북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북구 과학한마당에서는 체험형·수업형 과학부스와 사이언스 콘서트 등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체험형 과학부스는 해시계와 다빈치 헬리콥터, 빙글빙글 쥐불놀이, 마그넷 스핀돌이, 별자리 투영기 만들기 등 모두 1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업형 과학부스는 동남권과학창의진흥센터(울산대학교)의 협력 유관기관별 대표 프로그램인 퍼즐램프, 실크 설거지바, 태양광 자동차, 커피박 비누, 기계인형 오토마타 만들기 등 5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수업형 부스는 오전 2회, 오후 4회 진행되며 당일 현장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이언스 콘서트는 과학 관련 상식 퀴즈를 풀어보는 과학골든벨을 시작으로 게임을 주제로 한 멘토의 과학특강, 해산물 관련 과학마술공연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혁신교육지구사업 협력강사인 마실강사 팀의 뚝딱공예, 아동요리, 전래놀이, 핸드메이드 플리마켓도 즐길 수 있다.  
     
    북구 관계자는 "북구 과학한마당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하면서 새로운 꿈을 키웠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