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 청년 네트워킹 워크숍 '경청 워크넥트' 성료

포항

    경주시, 청년 네트워킹 워크숍 '경청 워크넥트' 성료

    금리단길서 청년과 정책 논의·문화 예술 활동 지원
    유튜버 강연·밴드 공연까지 이어지며 뜨거운 열기

    경주시가 청년들과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워크숍 '경청 워크넥트'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가 청년들과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워크숍 '경청 워크넥트'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지난 20일 금리단길에 위치한 (구)대왕시네마에서 청년들과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워크숍 '경청 워크넥트'를 개최했다.
     
    '워크넥트'는 '워크(Work)'와 '네트워크(Network)'의 합성어로, 일과 네트워킹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경주시 청년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금리단길 상권 활성화를 위해 대왕시네마에서 열렸다.
     
    워크숍은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동국대와 위덕대 링크사업단의 업무보고, 경주시 청년정책참여단 '경청' 3개 분과의 성과보고가 이어졌다.
     
    이어 저출생과 청년 정책을 주제로 △문화예술 △취·창업 △주거생활의 세 가지 분야에서 조별 발표와 정책 숙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유튜버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가 초청 강연을 통해 부동산과 자산 축적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자유 네트워킹 시간에는 '경주시 청년밴드'의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청년 작가 및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와 예술작품 부스를 통해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했다.
     
    김기호 경주시 시민복지국장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경청 워크숍이 경주의 문화시민 의식을 고취하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청년 예술인과 정책참여단 활동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