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석열 정권 퇴진' 원주 운동본부 결성, 전국 연대

강원

    '윤석열 정권 퇴진' 원주 운동본부 결성, 전국 연대

    4일 새벽 국회 본회의에서 계엄 해제 결의안이 가결된 가운데 우원식 국회의장이 이날 오전 계엄군에 파손된 유리창 등 국회의사당 피해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황진환 기자4일 새벽 국회 본회의에서 계엄 해제 결의안이 가결된 가운데 우원식 국회의장이 이날 오전 계엄군에 파손된 유리창 등 국회의사당 피해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황진환 기자
    강원 원주에서 시민단체, 노동계, 정치권, 종교계 등이 참여하는 '윤석열 정권 퇴진' 원주 운동본부가 결성돼 활동을 시작했다.

    4일 민주노총원주지역지부에서 민주노총원주지역지부, 원주촛불행동, 아카데미의 친구들, 전국민주일반노조 강원본부, 원주비상시국회의, 서비스연맹 강원본부, 조국혁신당 강원도당, 평화통일 원주포럼, 원주시민연대, 진보당 강원도당, 천도교 원주교구, 참교육동지회 등의 대표들이 모여 활동을 결의했다.

    참석자들은 "원주시민이 앞장서 반드시 윤석열 정권을 퇴진시킬 것이다. 더욱 분명해졌다. 어떤 말도 필요 없어졌다. 이제는 퇴진과 구속 처벌만이 정답이다. 이제 원주시민의 힘을 모아 윤석열 정권과의 투쟁을 시작한다. 반드시 윤석열 정권을 끝장내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6일까지 원주강원감영 앞에서 매일 저녁 6시 윤 대통령 퇴진 집회를 열고 서울에서 열리는 윤석열 정권 퇴진 범국민대회 참여, 12월 중 원주에서 대규모 결의대회도 열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