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석열 퇴진 대구시국회의 "탄핵표결 거부, 내란동조 국민의힘 규탄"

대구

    윤석열 퇴진 대구시국회의 "탄핵표결 거부, 내란동조 국민의힘 규탄"

    윤석열퇴진 대구시국회의가 9일 국민의힘 대구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탄핵 표결을 거부하고 내란에 동조한 국민의힘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제공9일 윤석열퇴진 대구시국회의가 국민의힘 대구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탄핵 표결을 거부하고 내란에 동조한 국민의힘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제공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의 불참으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불성립된 가운데, 대구 지역 시민단체가 국민의힘을 규탄하고 나섰다.
     
    윤석열퇴진 대구시국회의는 9일 국민의힘 대구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탄핵 표결을 거부하고 내란에 동조한 국민의힘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민의힘은 윤석열에 대한 탄핵 표결에 참여하지 않음으로써 표결을 불성립시키고 '질서 있는 퇴진'이라는 말도 안 되는 구호를 외치며 반란자들에 대한 처벌을 미루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8일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여당 대표와 국무총리가 국정을 수행하겠다는 해괴망측한 내용을 발표했다. 군주국에나 어울리는 대리청정, 수렴청정을 하겠다는 말과 다름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더 이상 국민을 배신해 도망다니지 말고, 헌정 체제의 회복을 위해 즉각 탄핵에 동참하고 표결하라"고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