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기도의회 민주당, '尹 탄핵 촉구 결의안' 발의…"국힘도 동참해야"

경인

    경기도의회 민주당, '尹 탄핵 촉구 결의안' 발의…"국힘도 동참해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결의안 제출. 경기도의회 민주당 측 제공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결의안 제출. 경기도의회 민주당 측 제공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

    국회의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발의된 결의안은 민주당 전체 의원 76명 가운데 75명이 참여했다.

    나머지 1명은 입원 중이어서 부득이 공동 발의에 함께하지 못했다.

    민주당은 결의안에서 "기습적 비상계엄 선포는 헌법과 법률이 정하는 계엄의 요건조차 갖추지 못한 명백한 위헌·위법 행위"라며 "군과 경찰을 불법적으로 동원해 국회를 봉쇄한 것은 민주주의와 헌정 질서를 철저히 파괴하는 내란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각한 헌정 위기를 초래한 윤 대통령이 계속해서 직을 유지한다면 대한민국은 더 큰 위기에 빠질 것"이라며 "국회는 대한민국의 안정을 위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조속히 통과시키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은 "윤석열의 계엄령 포고령에는 지방 의회의 기능을 정지키는 것도 포함돼 있었다"며 "민주주의와 지방의회를 짓밟은 윤석열 탄핵 촉구 결의안에 도의회 국민의힘도 꼭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민주당은 탄핵의 정당성을 도민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 9일부터 도의회 인근 광교중심공원 천막에서 릴레이 비상 농성도 진행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