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원식 "尹탄핵안 가결로 민주주의 회복력 보여줘"

국회/정당

    우원식 "尹탄핵안 가결로 민주주의 회복력 보여줘"

    "선거로 뽑은 대통령 탄핵한다는 것은 가슴 아픈 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14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탄핵소추의결서에 서명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우원식 국회의장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14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탄핵소추의결서에 서명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우원식 국회의장은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해 "우리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보여줬다"고 소회를 밝혔다.

    우 의장은 이날 본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선거를 통해 뽑은 대통령을 탄핵을 한다는 것은 매우 비정상적이고 매우 가슴 아픈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24년 민주주의가 발전한 대한민국에서 비상계엄이라고 하는 터무니없는 일이 벌어진 것은 정말 깜짝 놀랄 일"이라면서도 "단 2시간 반 만에 국민들이 국회를 지키고 국회의원이 모여 해제를 의결해서 계엄을 막은 것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또 국민들이 단결해서 반헌법적 행위를 한 대통령을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하는 절차에 들어가게 한 것도 역시 우리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