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함안군, 2024년 청소년정책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경남

    함안군, 2024년 청소년정책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함안군 제공함안군 제공
    함안군이  '2024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는 여성가족부가 전국 17개 광역단체 및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각 지자체가 추진하는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전문가 심의 등의 평가 과정을 통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함안군은 청소년 참여와 권리 증진, 청소년 보호와 복지 지원, 맞춤형 청소년 지원 확대 등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왔다.
     
    특히, 청소년 참여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고,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청소년상담센터를 체계적으로 운영해 최우수 상담복지센터로 선정됐으며 방과 후 아카데미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함안군은 인구소멸기금 20억 원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체험 공간인 '청소년꿈활력충전소' 조성을 추진해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준비하고 있다. '방학 중 천원식당'과 같은 참신한 청소년 복지사업을 통해 보편적 복지와 취약계층 지원을 아우르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이와 같은 정책적 노력으로 함안군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청소년정책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타 지자체에 귀감이 될 전망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우리 군이 청소년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