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무안공항 여객기 추락, 국가 동원령 발령… 전북 구급차 4대 급파

전북

    무안공항 여객기 추락, 국가 동원령 발령… 전북 구급차 4대 급파

    전남 무안공항 사고 직후 모습. 연합뉴스전남 무안공항 사고 직후 모습. 연합뉴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181명을 태운 여객기가 착륙 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28명, 구조자는 2명이다.

    이 사고로 인해 국가 동원령이 발령, 인근 지역인 전북에서는 현재까지 구급차 4대가 동원됐다.

    29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7분쯤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추락했다.

    소방당국은 현재 사망자는 28명, 구조자는 2명이라고 밝혔다. 사고가 난 기종은 B737-800으로,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전남 무안공항 항공기 사고로 국가 동원령이 발령됐다. 전북에서는 현재까지 부안과 정읍, 고창, 순창 등 구급차 총 4대가 동원됐다.

    항공기는 활주로를 이탈해 외벽을 충돌하면서 반파되고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항공기 화재를 진화하고 기체 후미부터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다. 기체 앞부분과 중간 탑승객까지 합치면 사상자는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