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글게 둥글게' 노래가 나온 태국 한 클럽.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둥글게~ 둥글게~(짝) 빙글빙글 돌아가며 춤을 춥시다♬"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등장한 한국 전통 놀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시즌1에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등 게임이 눈길을 끌었다면, 시즌2에서 △둥글게 둥글게 △공기놀이 등이 인기다.
3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따르면 '둥글게 둥글게' 동요에 맞춰 챌린지 영상을 찍거나 사람들과 모여 게임을 하는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이 과정에서 태국 한 클럽에서는 '둥글게 둥글게' 동요가 나와 관심을 받았다. 공개된 영상에는 클럽 방문객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후렴구 '링가 링가 링~가'하는 부분에서 이들은 손을 머리 위로 뻗으며 춤을 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해당 영상을 올린 누리꾼은 "테일러 스위프트보다 나은 분위기"라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또 다른 해외 누리꾼은 '둥글게 둥글게' 동요를 힙합 분위기로 리믹스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넷플릭스 SNS 계정 캡처이같은 인기는 넷플릭스 본사 공식 SNS 계정에서도 이어졌다. 해당 프로필 문구는 '링~가 링~가 링'으로 변경돼 화제를 더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노래 좋다" "계속 듣게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공기놀이 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해외 한 누리꾼은 극 중 성기훈 번호인 '456번'을 가슴에 붙인 채 공기놀이를 하는 영상을 올렸다. 또 다른 누리꾼은 3D프린터를 이용해 시즌2에 나온 공깃돌을 직접 만들어 공기놀이를 즐겼다. 주사위, 조약돌 등으로 공기놀이하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연합뉴스이밖에 '가위바위보 하나 빼기' '제기차기' 등 게임을 다룬 영상도 올라오고 있다.
한편 이날 전 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를 기록하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시즌2는 6일 연속 미국, 프랑스, 멕시코, 영국, 홍콩, 터키 등 총 93개국 전 세계 차트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