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해외 클럽서 울려 퍼진 '둥글게 둥글게' 동요…공기놀이도 '열풍'

문화 일반

    해외 클럽서 울려 퍼진 '둥글게 둥글게' 동요…공기놀이도 '열풍'

    '오겜' 시즌1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이어 시즌2 게임도 인기


    '둥글게 둥글게' 노래가 나온 태국 한 클럽.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둥글게 둥글게' 노래가 나온 태국 한 클럽.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둥글게~ 둥글게~(짝) 빙글빙글 돌아가며 춤을 춥시다♬"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등장한 한국 전통 놀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시즌1에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등 게임이 눈길을 끌었다면, 시즌2에서 △둥글게 둥글게 △공기놀이 등이 인기다.

    3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따르면 '둥글게 둥글게' 동요에 맞춰 챌린지 영상을 찍거나 사람들과 모여 게임을 하는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이 과정에서 태국 한 클럽에서는 '둥글게 둥글게' 동요가 나와 관심을 받았다.  공개된 영상에는 클럽 방문객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후렴구 '링가 링가 링~가'하는 부분에서 이들은 손을 머리 위로 뻗으며 춤을 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해당 영상을 올린 누리꾼은 "테일러 스위프트보다 나은 분위기"라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또 다른 해외 누리꾼은 '둥글게 둥글게' 동요를 힙합 분위기로 리믹스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넷플릭스 SNS 계정 캡처넷플릭스 SNS 계정 캡처
    이같은 인기는 넷플릭스 본사 공식 SNS 계정에서도 이어졌다. 해당 프로필 문구는 '링~가 링~가 링'으로 변경돼 화제를 더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노래 좋다" "계속 듣게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공기놀이 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해외 한 누리꾼은 극 중 성기훈 번호인 '456번'을 가슴에 붙인 채 공기놀이를 하는 영상을 올렸다. 또 다른 누리꾼은 3D프린터를 이용해 시즌2에 나온 공깃돌을 직접 만들어 공기놀이를 즐겼다. 주사위, 조약돌 등으로 공기놀이하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이밖에 '가위바위보 하나 빼기' '제기차기' 등 게임을 다룬 영상도 올라오고 있다.

    한편 이날 전 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를 기록하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시즌2는 6일 연속 미국, 프랑스, 멕시코, 영국, 홍콩, 터키 등 총 93개국 전 세계 차트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