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디어

    카카오웹툰, 설맞이 웹툰 신작 11편 연달아 공개

    카카오엔터 제공카카오엔터 제공
    장이, 노경찬, 용용, 쿠기 등 인기 작가들의 신작 웹툰이 대거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에서 2월 1일까지 11일 동안 '2025 설특집 웹툰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신작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개되는 웹툰 라인업은 모두 국내외 흥행을 견인했던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스포츠, 스릴러, 무협, 기갑물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8편의 신작과 시즌 복귀작, 연말연시에 론칭했던 주요 신작 3편까지 총 11편의 작품이다.

    '경이로운 소문' 장이 작가의 스포츠 드라마 신작 '리듬 앤 베이스볼'은 대표적인 기대작 중 하나다. 앙숙이었던 프로야구 선수 2인이 각자의 팀에서 방출 당한 뒤에 모두가 실현 불가능이라 말하는 프로 재입성을 목표로 펼쳐지는 내용으로 경쾌함과 감동을 모두 담았다.

    13년 만에 리메이크 되어 작화나 연출 등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공개될 예정인 '블랙 헤이즈'는 글로벌 85억 조회수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용용 작가의 작품으로 유명 1급 마법사가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괴물'로 불리는 마법 학교 소속의 소년을 지키기 위한 임무 수행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아비무쌍', '관존이강진' 등 노경찬 작가의 무협 세계관을 잇는 신작 '레드스톰' 시즌 2 '레드스톰 - 왕의 귀환'은 전쟁으로 피에 젖은 붉은 사막을 구한 후 이제 세계를 구하고자 더욱 장엄한 여정에 나서는 소년의 일대기를 담았다.

    좀비 스릴러물 '웰컴 투 언데드파크'는 미국의 한 놀이공원에서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고립된 인물들이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전작 '킬링 스토킹'으로 글로벌 단행부수 100만부를 올리고 해외 팬덤까지 거느린 쿠키 작가의 카카오웹툰 첫 데뷔작이다.

    이 밖에도 김종훈 작가의 기갑 액션물 '거인의 꽃', 디디 작가의 '김야 브이로그'가 선을 보여 좋은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카카오엔터는 올해도 다채로운 소재와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