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에 대해 남자와 여자 중 어느 쪽이 더 긍정적으로 생각할까?
디지털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메조미디어는 11일 자사의 소셜 분석 솔루션인 티버즈(TIBUZZ : www.tibuzz.co.kr)를 활용해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에 대한 감정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티버즈는 국내 최초로 만족, 안심, 기쁨, 재미, 긍지, 분노, 혐오, 슬픔,공포, 불만 등 기분과 정서를 포괄하는 방식의 감정 분석으로, 인터넷 게시글의 확산 시간과 영향력자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버즈맵'으로 특허를 획득한 소셜분석 솔루션이다.
티버즈 분석 결과, 빼빼로데이에 대해 언급한 남녀 비율은 각각 남성 45.55%, 여성 54.45%로 나타났다.
남녀 모두 빼빼로데이에 대해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세부적으로 남성(72.2%)보다 여성(80%)이 더욱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빼빼로데이에 대하여 10가지 감정을 분석해 본 결과 남성(24.3%)보다 여성(29.7%)이 더욱 기뻐하고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남성(12.2%)이 여성(8.4%)보다 많은 불만을 가진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