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고도 이제는 독창성이 생명…시대가치 담아내야

생활경제

    광고도 이제는 독창성이 생명…시대가치 담아내야

    -KB국민카드, 젝시믹스, 모닝케어, 박카스 광고, TVCF 닷컴 크리에이티브 1위 등극
    -15초 진검승부…순간의 시선 사로잡아야 생존

    흔히 15초의 진검승부라 칭하는 광고는, 짧은 순간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비쥬얼과 메시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음악을 통해 브랜드가 내세우고 싶은 철학을 담아내야 한다.

    이를 위해선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창조적인)가 생명과도 같다. 최근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제작한 광고들이 소비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화제성을 인정받으며 눈에 띄고 있다.

    TVCF 닷컴이 지난 5월과 6월 공개한 크리에이티브 부문 광고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광고만 보더라도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국내 광고시장의 대세가 됐음을 파악할 수 있다.

    (사진=차이 커뮤니케이션 제공)

     

    ◇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KB국민카드의 <디지털 쉽게명> 캠페인은 국민카드가 지향하는 '디지털 Easy'를 '디지털쉽게명'이라는 테마로 재미있게 표현한 프로젝트다.

    단순 광고가 아닌 콘텐츠 형태로 제작, 누구나 디지털 서비스를 쉽게 누리는 세상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공감과 관심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차이 커뮤니케이션 제공)

     

    ◇동아제약 모닝케어 <숙취해소 개념장착>
    동아제약의 모닝케어는 '숙취'라는 제품의 본질보다는 맛, 제형 등 부수적인 요소에 집중하는 기존 숙취해소 광고와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로운 숙취해소제 시장을 개척하여 호평을 받고 있는 캠페인이다.

    배우 조진웅을 모델로 보여주며 '숙취해소의 개념=모닝케어'라는 메시지를 쉽고 명확하게 표현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차이 커뮤니케이션 제공)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니까 VERY끝!>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KB니까 VERY 끝!> 캠페인은 자동차 보험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메시지와 워딩으로 주목도를 높혔다. 금융그룹의 신뢰도는 물론 KB손해보험의 특징을 쉽게 알려주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광고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최영섭대표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거기에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와 메시지를 더할 수 있는 광고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시대가 됐다"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이 대세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