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출구조사 오세훈 압승…오세훈 눈물, 김종인 "상식의 승리"



국회/정당

    [영상]출구조사 오세훈 압승…오세훈 눈물, 김종인 "상식의 승리"

    KBS·MBC·SBS 출구조사…오세훈 59% 박영선 37.7%
    오세훈 압승에 국민의힘 환호
    오세훈 "아직 출구조사…유권자께 감사"
    김종인 "상식이 이기는 선거"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7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마련된 상황실에 도착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KBS·MBC·SBS 출구조사가 7일 발표된 가운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압승한 것으로 나타나자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은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 찼다. 오세훈 후보는 눈물을 흘렸다.

    이날 발표된 출구조사 결과, 오 후보는 59%를 득표해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37.7%)를 크게 제쳤다. 두 후보의 격차는 21.3%P 차이다.

    출구조사 결과에 국민의힘 관계자들은 함성을 질렀다.

    발표 순간,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오 후보의 손을 붙잡고 환호했다. 그 순간 오 후보는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흘렸다.

    오 후보는 "서울시민 여러분 감사하다"며 "아직 출구조사라 조금 더 지켜보고 결과가 어느 정도 나오면 소감을 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단 기대감을 갖고 볼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해준 유권자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시민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린다"며 "출구조사에 나타난 수치를 보면 민심이 폭발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상식이 이기는 선거가 아니었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출구조사 결과는 앞서 2~3일 진행된 사전투표분(서울 21.95%)은 반영되지 않은 수치다. 두 후보자의 격차는 좁혀질 수도, 더 벌어질 수도 있다.

    그래픽=김성기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