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전국민 재난지원금, 고집 않겠다…합의 가능한 것부터 시행"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이재명 "전국민 재난지원금, 고집 않겠다…합의 가능한 것부터 시행"

    핵심요약

    당정 갈등에, 여론 반대까지…한 발 물러선 이재명
    "지원 대상과 방식 고집 않겠다…전국민 재난지원금 추후 검토"
    "대신 최대한 두텁고 넓게 지원…소상공인 손실보상 하한액 대폭 상향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8일 "전국민재난지원금, 고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당이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반대하고 있다. 정부도 신규 비목 설치 등 예산 구조상 어려움을 들어 난색을 표하고 있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지원의 대상과 방식을 고집하지 않겠다"며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논의는 추후에 검토해도 된다"고 덧붙였다.

    집권 여당과 기획재정부 등 당정 갈등이 좀처럼 사그러들지 않는 데다, 코로나19 피해 업종을 더욱 두텁게 지원해야 한다는 여론이 적지 않자 한 발 물러선 셈이다.

    이 후보는 "대신 지금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두텁고 넓게 그리고 신속하게 지원해야 한다. 윤석열 후보도 '50조원 내년도 지원'을 말한 바 있으니 국민의힘도 반대하지 않을 거라 믿는다. 빚내서 하자는 게 아니니 정부도 동의하리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는 올해 총액(21조)보다 더 발행해야 한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의 하한액(현재 10만원)도 대폭 상향해야 한다"며 "당장 합의가능하고 실행가능한 방법이라면 뭐든지 우선 시행하는 게 옳다. 오늘이라도 당장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신속한 지원안을 마련하길 촉구한다"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