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미일 북핵수석 "北, 대화와 외교의 길 복귀해야"



국방/외교

    한미일 북핵수석 "北, 대화와 외교의 길 복귀해야"

    10일(현지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대면 협의를 한 한미일 북핵 수석대표들. (맨 오른쪽)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가운데)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왼쪽)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 외교부 제공10일(현지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대면 협의를 한 한미일 북핵 수석대표들. (맨 오른쪽)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가운데)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왼쪽)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 외교부 제공
    한미일 북핵 문제 수석대표들은 10일 북한이 긴장 조성 행위를 중단하고 대화와 외교의 길로 조속히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노규덕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성 김 미국 대북특별대표,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은 이날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회의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 수석대표는 또 한반도 문제와 관련한 한미일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앞으로도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긴밀한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한미 수석대표는 최근 이어온 긴밀한 소통의 연장선상에서 대북 대화를 조기 재개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협의를 가졌다.
     
    한미일 3국은 오는 12일(현지시간) 개최 예정인 한미일 외교장관회담에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