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尹-安 단일화, 안타깝다, 거대 양당 사이에 저 하나 남아"



국회/정당

    심상정 "尹-安 단일화, 안타깝다, 거대 양당 사이에 저 하나 남아"

    "안 후보, 다당제가 소신이라 말해 버텨주길 바랐는데"
    야권 단일화로 민주당 지지층 결집? "갈 표는 다 갔다"

    20대 대통령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선 제3차 초청후보자 토론회에서 각 당 후보들이 토론회 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0대 대통령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0대 대선 제3차 초청후보자 토론회에서 각 당 후보들이 토론회 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3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전격 단일화 소식에 "안타깝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거대한 양당의 장벽 사이에서 버텨낸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안 후보가 이번에는 양당 체제 종식, 또 다당제가 소신이라 말씀하셔서 저는 이제 앞으로 다당제를 만들어나가는 파트너로 버텨주시길 바랐는데, 결국 단일화를 하셨다"며 "제3지대의 길은 정리가 되신 것 같다"고 평가했다.

    또 "이제 양당 사이에는 심상정 하나 남았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대한민국 정치의 변화를 위해서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안철수 단일화로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지지층 결집이 일어나지 않겠냐는 질문에 심 후보는 "이 후보에게 갈 표는 다 갔다. 당에 의지해서 작은 미래를 도모해보고 싶은 분들은 이미 다 갔다"고 진단했다.

    이어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저를 지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