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7개 자치구 첫 시범 운영

사회 일반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7개 자치구 첫 시범 운영

    만 3~5세 유아 대상 3월부터 7개 자치구 시범 운영
    체육시설-어린이집 연계 규칙적 유아 체육활동 지원
    2026년까지 전 자치구 확대…풋살·수영·줄넘기·농구 등

    유아 스포츠. 연합뉴스유아 스포츠. 연합뉴스서울시는 어린이집 재원 유아들의 규칙적인 체육활동 참여를 위해 체육시설과 연계하는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은 공공 또는 민간 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이 상호 협력해 린이집 재원 만 3~5세 유아들이 정기적으로 체육활동을 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3월 신학기 시작과 더불어 관악·금천·도봉·동작·마포·영등포·은평구 등 7개 자치구에서 시범 운영에 나선다.

    첫 시범 사업을 위해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7개 자치구 공공 및 민간 체육시설 13개소와 어린이집 61개소가 선정됐다.

    운영 종목은 수영, 풋살 등과 같이 어린이집 실내에서 하기 어려운 종목을 우선 선정하고, 체육시설에서는 유아의 체육활동 지도가 가능한 전문 강사 및 보조강사를 채용하여 해당 종목을 운영하게 된다.

    시는 올해 시범운영을 통해 우수 모델과 개선사항을 보완해 2026년까지 25개 전 자치구로 확대할 계획이다.

    체육시설과 어린이집 연계의 우수 모델을 정립하고 개선사항을 보완해 '26년까지 25개 전 자치구로 '서울유아 스포츠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운영 사업은 유아의 고른 신체 발달과 협동‧공정한 경쟁 등 사회성을 길러낼 뿐만 아니라, 유아의 체육 활동 경험이 성인까지 이어지게 해서 '서울시민 평생 체육'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