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자립 준비 청년 정착금 인상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자립 준비 청년 정착금 인상

 

경기도, 자립 준비 청년 정착금 전국 최고 수준 인상

경기도는 자립 준비 청년에게 지원하는 자립정착금을 천만원에서 전국 최고 수준인 천500만원으로 증액했습니다.

자립정착금은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하거나 가정위탁이 종료되는 만 18세 이상 자립 준비 청년의 사회 적응과 자립을 돕기 위한 지원금입니다.

두 차례 의무교육을 받으면 1차 천만원, 2차 500만원으로 나눠 지급하며 5년 안에 교육을 이수하면 됩니다.

경기도,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추진

경기도는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노동정책의 중장기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합니다.

이번 연구용역은 4차 산업혁명, 노동시장 유연화, 중대재해처벌법 등 달라진 노동 환경과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비정규직 등 사회·경제적 변화에 취약한 노동자나 플랫폼 노동자 등 새로운 유형의 노동자에 대한 체계적인 권익 보호 시스템을 갖추겠다는 구상입니다.

경기도, 축산물 위생 취약 분야 특별점검

경기도는 8월까지 여름철 식중독 사고 예방 등 식품 안전을 위해 '축산물 위생 취약 분야 특별점검'을 합니다.

점검 대상은 경기지역 산란계 농장과 식용란 선별 포장장, 유가공업소, 식육 가공업소 등 500여 곳입니다.

점검은 직접 업체를 방문해 위생 점검을 하고 생산 제품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시흥시, 서울대와 대학진로멘토링 참가자 모집

경기 시흥시는 다음 달 2일까지 서울대와 교육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에 참가할 중·고등학생을 모집합니다.

스누로는 서울대 학부생 멘토와 중·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전공을 탐색하고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 30명과 고등학교 1~2학년 30명으로, 스누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멘티 신청을 하면 됩니다.

파주시, 영유아 정서·행동 평가 대상자 모집

경기 파주시는 오는 11월까지 '영유아 정서·행동 평가' 대상자 830명을 모집합니다.

정서·행동 평가는 18개월에서 60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행동평가척도 도구를 활용해 문제행동과 언어발달 등을 무료로 검사합니다.

검사 결과 문제가 발견될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과 치료 연계 등 정신건강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