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기정, 5개 구 순회하며 정책소풍 마쳐…북구 정책소풍을 마지막으로



광주

    강기정, 5개 구 순회하며 정책소풍 마쳐…북구 정책소풍을 마지막으로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는 30일 광주 북구 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북구 지역 '정책 소풍'을 진행했다. 강기정 후보 제공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는 30일 광주 북구 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북구 지역 '정책 소풍'을 진행했다. 강기정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는 30일 정책소풍을 마치면서 "새로운 광주 시대를 열기 위해 꿈꾸는 시민들의 손을 맞잡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이날 오전 북구 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문인 북구청장 후보, 북구 시·구의원 후보와 함께 북구지역 '정책 소풍'을 진행했다.

    앞서 강 후보는 20일 서구, 23일 광산구, 24일 남구, 25일 동구를 차례로 찾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인 '정책 소풍'을 개최했다.

    강 후보는 이날 북구에서는 대표 공약인 '5+5 광주新경제지도' 가운데 '인공지능(AI)과 반도체'에 대한 정책을 발표하고 '변화하는 북구' 청사진을 밝혔다.

    시민 현장 자유발언에서는 1인 1악기 배우기와 같은 청소년 문화·예술 정책 제안과 더불어 시민 휴식 공간 조성에 대한 의견이 두드러졌다.

    이밖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건강한 사회 △지역 경제를 지탱하는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 등이 자유발언을 통해 제안됐다.

    한편 강 후보는 정책소풍과 별개로 청년·여성·다문화·북한이탈주민 등과 함께 '듣는다 유세단'을 운영하며 이색적인 선거운동을 펼쳐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