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기우회' 참석한 김동연 "도민 위해 봉사하는 역할 기대"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기우회' 참석한 김동연 "도민 위해 봉사하는 역할 기대"

     

    '기우회' 참석한 김동연 "도민 위해 봉사하는 역할 기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오늘 오전 지역 오피니언리더 모임 '기우회' 월례회에 회원으로서 참석해 "국민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시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기우회는 경기도 내 기관장과 학계·언론계·경제계·종교계 인사 등 170여 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김 지사는 이재명 전 지사가 탈퇴한 지 4년 만에 도지사 신분으로 기우회에 다시 가입했습니다.

    앞서 이 전 지사는 2018년 7월 취임과 함께 "사교모임이면서 관 주도로 운영하는 방식이 적절치 않다"며 기우회에서 탈퇴한 바 있습니다.

    경기도, 희망 댓글송 제작해 유튜버에 공개

    경기도가 도민들의 희망을 가사로 담은 '희망 댓글송'을 제작해 공식 유튜버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도는 공식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개인적 소망과 경기도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공모해 3800여 건을 접수했고 이 중 42건을 선정해 가사로 활용했습니다.

    희망 댓글송은 홍보미디어담당관 소속 직원들이 함께 노래했으며 마지막 내레이션은 정년퇴직 후 제2의 인생을 기대하는 중년 남성,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 등 다양한 연령층의 도민이 직접 참여했습니다.

    고양시, 지자체 일자리 대상서 '장관상' 수상

    경기 고양시가 '2022 전국 지방 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장관상을 받아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고양시는 어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고양 사수 일자리' 정책을 통해 청년과 여성, 노인 등의 고용을 늘린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전국 지자체별 일자리 정책과 성과를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우수 지자체는 포상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경기도, 농업인 대상 면세유 구입비 142억 원 긴급 지원

    경기도가 유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142억 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상자는 도내 지역농협에서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 농업법인 등이며, 이번달 27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지역농협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를 제출한 농업인은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구매한 면세유류 4종에 대해 리터당 100원에서 200원을 지원받습니다.

    김홍도미술관, 故장성순 1주기 추모연구회 개최

    안산문화재단 김홍도미술관은 오는 29일 고 장성순 화백의 1주기를 맞아 추모연구회를 개최합니다.

    연구회는 '추상, 무한의 자유'라는 주제로, 장 화백이 작업 활동을 시작한 1950년대부터 2010년까지 각 시기를 대표하는 작품 70여 점이 전시됩니다.

    문화재단은 이 추모연구회를 소장품 연구사업의 시작으로 삼고 지역 작가와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기능과 역할 강화의 계기로 삼을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