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아워홈 노사, 임금 6% 인상 등 합의…임금조정 조인식 열어

기업/산업

    아워홈 노사, 임금 6% 인상 등 합의…임금조정 조인식 열어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장덕우 아워홈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워홈 제공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장덕우 아워홈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워홈 제공
    아워홈 노사가 전 직원 임금 평균 6% 인상 등에 합의했다.

    아워홈은 9일 서울 강서구 아워홈 본사에서 임금조정 조인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임금조정 조인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장덕우 아워홈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하여 노사 교섭위원 등이 참석했다. 아워홈 노사는 코로나19 여파와 경기 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노사가 더욱 힘을 모아 경쟁력을 강화하고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함께하며 '1등 아워홈' 재건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노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워홈 제공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노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워홈 제공
    올해 아워홈 노사 합의 주요 내용은 △전 직원 임금 평균 6% 인상 △직원 심리케어 프로그램 운영 △난임 휴가 및 휴직 지원 △장학자금 대상자 확대 △장기근속 포상 확대 등이다.

    노조 관계자는 "부회장을 비롯한 아워홈 경영진의 '인적 자원 중시' 기조와 위기 극복 의지에 대해 노조도 공감하며 빠르게 합의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노사가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할 수 있도록 노조는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단기간에 협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위원장과 노조 교섭위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노사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결속을 다져 다시 '1등 아워홈'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