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석 중단' 승차 불편 해소…경기도, 전세버스 20대 추가 투입
경기도는 지난달 18일부터 시작된 KD운송그룹 등 14개 버스업체의 광역버스 입석승차 중단에 따른 승차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5일부터 출퇴근 시간에 전세버스 20대를 추가로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세버스가 투입되는 곳은 화성시 4개 노선과 성남시 4개, 수원시 2개, 용인시 4개, 남양주시 2개 등 5개 시 16개 노선입니다.
경기도는 승차 지연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정류소에 전세버스를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경기부동산포털에서 '깡통전세' 정보 제공
경기도가 전세가가 매매가보다 높거나 같은 이른바 '깡통전세' 매물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합니다.
경기도는 부동산정보 누리집인 '경기부동산포털'에서 '깡통전세 알아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깡통전세'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경기부동산포털'로 접속 후 '깡통전세 알아보기' 메뉴에서 마지막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민, 도의회 최우선 의정 활동 '민생경제 회복'
경기도민들이 경기도의회에 바라는 최우선 의정 활동 분야는 산업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민생경제 회복을 꼽았습니다.
도의회가 지난달 28일부터 사흘 동안 만 19세 이상 도민 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28.8%가 이같이 응답했습니다.
이어 도시·환경·주택 분야와 건설·교통 분야가 각각 16.2%, 14.1%로 뒤를 이었습니다.
고양 'K컬처 클러스터' 사업에 AEG 참여
경기도 고양시와 CJ 라이브시티가 추진해온 K-컬처 클러스터 사업에 세계 정상급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AEG가 참여합니다.
고양시에 따르면 이동환 시장과 신형관 CJ 라이브시티 대표, 마이클 피츠모리스 AEG 아시아 담당 부사장은 어제 일본 오사카에서 K-컬처 클러스터 조성 및 외자 유치 활성화 업무협약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CJ 라이브시티와 AEG는 조만간 합작법인을 만들어 일산서구에 2024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인 관객 6만 명 규모의 아레나 공연장 운영 등에 협력하게 됩니다.
'초등생 성추행' 태권도장 관장 구속 송치
경기도의 한 태권도장에서 초등학생 제자들을 성추행한 관장이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7월부터 지난달까지 13살 미만의 초등학생 제자 4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