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외나무 다리 승부' 허수봉 vs 임성진, 챔프전 이끌 차세대 에이스는?



배구

    '외나무 다리 승부' 허수봉 vs 임성진, 챔프전 이끌 차세대 에이스는?

    한국전력 임성진. 한국배구연맹한국전력 임성진. 한국배구연맹정규 리그 36경기를 모두 마친 뒤 쉴 틈도 없이 곧바로 포스트 시즌에 돌입했다. 30대를 훌쩍 넘긴 베테랑들에겐 체력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정규 리그를 4위로 마감해 준플레이오프(준PO)부터 봄 배구를 시작한 한국전력에겐 만만치 않은 강행군이다. 미들 블로커 신영석(37)은 발목 통증을 참고 뛰고 있고, 외국인 선수 타이스(32)는 무릎이 썩 좋지 않은 상태에서도 주포 역할을 해내고 있다. 
     
    하지만 1999년생의 차세대 에이스 임성진(24)이 지친 한국전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임성진은 우리카드와 준PO에서 공격 성공률 47.62%로 11점을 터뜨려 팀의 PO 진출을 견인했다. 특히 세트 스코어 2 대 1로 앞선 4세트에서 번뜩이는 2단 연결 공격 득점으로 팀의 승기를 잡은 장면이 일품이었다. 
     
    임성진의 활약은 현대캐피탈과 PO에서도 이어졌다. 1차전에서 비록 팀의 패배를 막진 못했지만 팀 내 최다인 22점에 공격 성공률 54.55%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무릎 통증으로 부진한 주포 타이스 대신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2차전에서는 팀 승리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팀 내 두 번째로 많은 23점에 공격 성공률 57.58%로 활약했다. 이날 경기에선 제 기량을 되찾고 팀 내 최다인 24점(공격 성공률 50%)을 퍼부은 타이스와 완벽한 쌍포 호흡을 펼쳤다. 
     
    한국전력은 2차전 승리로 승부를 3차전까지 끌고 갔다. 비록 역대 1차전 PO 승리 팀의 챔피언 결정전 진출 확률 88%(17회 중 15회)는 현대캐피탈이 가져갔지만, 한국전력은 2차전 승리로 기세가 바짝 올라있는 상태다. 
     
    현대캐피탈 허수봉. 한국배구연맹현대캐피탈 허수봉. 한국배구연맹현대캐피탈은 2차전에서 오레올(37), 문성민(37), 최민호(35) 등 베테랑들의 체력 부담을 여실히 느꼈다. 여기에 부상으로 이탈한 주포 전광인의 부재도 절감했다.
     
    하지만 차세대 에이스 허수봉(25)만큼은 여전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었다. 1차전에서 17점에 공격 성공률 45.45%로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서브는 무려 6개를 성공시켜 링컨(대한항공), 김정호(삼성화재), 가빈(전 삼성화재)의 역대 포스트 시즌 단일 경기 최다 서브 득점과 타이를 이뤘다. 2차전에서는 양 팀 최다인 30점(공격 성공률 56.82%)으로 불을 뿜었다.
     
    두 팀 모두 베테랑들은 지쳐있지만 차세대 에이스가 든든하게 뒤를 받치고 있다. 이제 물러설 수 없는 마지막 3차전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임성진과 허수봉의 활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팀의 챔피언 결정전 진출을 이끌 차세대 에이스는 누구일지 지켜볼 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