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코인 논란'에 도덕성 우위 내세우는 與…"의원직 박탈" 맹공

국회/정당

    '코인 논란'에 도덕성 우위 내세우는 與…"의원직 박탈" 맹공

    김기현 "윤관석‧이성만‧윤미향‧박완주 무소속으로 급여 챙겨"
    "윤희숙은 부친 의혹에도 사퇴…김남국 의원직 박탈해야"
    최고위원 보궐선관위 의결…김도읍 위원장, 박성민 간사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이 거액의 가상자산 투자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을 향해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며 총공격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잇단 도덕성 논란에 휩싸인 민주당 의원들과, 부친의 부동산 의혹으로 자진사퇴한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을 비교하며 우위를 내세우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김남국 의원을 향해 "조국 전 장관, 이재명 대표로 대변되는 민주당의 내로남불 DNA가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다"며 "이태원 참사 현안 질의, 국정감사, 인사청문회 등 의정업무 중에도 코인 투기를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으니, 이 정도면 기네스북에 올라가야 할 것 같다.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 끝까지 버틴다면 국회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여론의 눈치를 보다가 자체 조사를 명분으로 시간을 벌고, 그 후 당자사가 탈당하는 모습은 이미 민주당에서 매우 익숙한 광경"이라며 "'돈봉투 쩐당대회' 송영길 전 대표와 윤관석, 이성만 의원이 같은 수순을 밟은 것이 불과 몇 주 전이고, 위안부 할머니의 아픔을 앞세워 자기 배를 불린 윤미향 의원, 충격적 권력형 성범죄 사건 피의자인 박완주 의원 역시 민주당의 당적을 잠시 벗어나 있을 뿐 무소속 신분으로 국회의원 급여를 꼬박꼬박 챙기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우리 당 소속 윤희숙 의원은 자신이 아니라 부친의 부동산 관련 의혹임에도 스스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했다"며 "이재명 대표 본인이 권력형 부정부패의 혐의로 검찰과 재판 법정을 오가는 신세라 김남국 의원에 대한 사퇴 요구를 회피하거나 주저하는 것은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윤재옥 원내대표도 "지난 정권 당시 많은 청년들이 희망으로 코인 투자에 나섰다가 허망하게 전 재산을 잃고 피눈물을 흘려야 했다"면서 "그런데 김 의원은 어디서 족집게 정보를 얻어 수십억원이 넘는 막대한 수익을 얻었다. 결국 피눈물 담긴 청년들의 재산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지갑을 불리는 데 사용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의 책임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김남국 의원 못지않게 코인에 진심이던 이재명 대표는 지난 대선 시절 국민에게 가상자산을 지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김 의원이 수십억 코인을 사들이며 투기에 올인하던 시기 이 대표는 김 의원의 투기에 순풍을 달아주는 메시지를 연일 쏟아낸 셈"이라고 비판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도 "공직을 맡는 동안 가상화폐를 일절 보유하지 않고, 공직과 당직을 수행하며 얻은 정보와 연관된 어떤 자산도 취득하지 않고, 이해충돌이 발생하면 전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내용의 선언문을 낭독하며 김 의원을 압박했다.
     
    한편 이날 최고위원회에서는 태영호 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최고위원직에 대한 보궐선거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이 의결됐다. 위원장은 김도읍 법사위원장, 간사는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이 맡으며, 위원 5명은 배현진·홍석준·노용호 의원, 양홍규·함인경 변호사로 구성됐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