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퇴원 중 바퀴 달린 들것에서 떨어진 80대 사망

국제일반

    퇴원 중 바퀴 달린 들것에서 떨어진 80대 사망

    • 2023-08-08 11:50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뉴질랜드의 한 병원에서 퇴원하던 80대 환자가 들것에서 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일어나 당국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뉴질랜드 매체들이 8일 보도했다.

    매체들은 83세 여성 환자가 지난 5월 12일 북섬 북부 황거레이 병원에서 퇴원하던 중 이동하던 들것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해 다시 병원에 입원해 치료받았으나 숨졌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뉴질랜드 보건위원회와 세인트 존 앰뷸런스, 뉴질랜드 작업장 안전국 등 관련 기관들이 조사에 들어갔다.

    관계 기관들은 조사 중이라는 이유로 구체적인 상황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여성 환자가 바퀴가 달린 들것에 실려 앰뷸런스로 옮겨지던 중 떨어졌다고 매체들은 전했다.

    이 환자는 들것에서 1m 정도 떨어진 뒤 도로 턱 아래로 다시 굴러떨어지고 그 위를 들것이 덮친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보건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이번 사건이 매우 심각하게 다루어지고 있다며 사건이 어떻게, 왜 일어났는지 조사를 통해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인트 존 앰뷸런스 관계자는 환자가 앰뷸런스 요원들에 의해 옮겨지던 중 떨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