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고흥군-고흥경찰서 신축 이전부지 교환 협약 체결

전남

    고흥군-고흥경찰서 신축 이전부지 교환 협약 체결

    공영민 고흥군수와 허양선 고흥경찰서장이 고흥경찰서 신축이전 부지교환 협약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공영민 고흥군수와 허양선 고흥경찰서장이 고흥경찰서 신축이전 부지교환 협약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과 고흥경찰서는 30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고흥경찰서 청사 신축 이전을 위한 부지 교환 협약을 체결했다.
     
    고흥군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고흥경찰서 신축이전을 위한 토지(현 군청사 인근) 매입을 지난 9월에 완료했다. 
     
    내년까지 신축 부지에 대한 군 관리계획 변경과 기반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신축 이전 부지와 현재 경찰서 부지 및 건축물을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상호교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수년간 답보상태에 있던 고흥경찰서 신축 이전이 신속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경찰서가 신축 이전하면 현 경찰서 자리에 고흥읍사무소와 사회기관단체 사무실을 배치하고, 고흥읍사무소 자리는 보건소를 이전해, 어르신들이 보건소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흥경찰서 이전 후 효율적인 청사 재배치를 통해 원도심 활성화를 꾀하고 각 공공청사를 방문하는 군민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