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기념식…"혁신도시 시즌 2 준비"

경남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기념식…"혁신도시 시즌 2 준비"

    핵심요약

    "이전공공기관, 지역주민의 소통·공감의 장"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지난 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강당에서 공공기관의 혁신도시 이전 완료를 기념하고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적 추진을 기원하는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박완수 경남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LH를 비롯한 11개 이전공공기관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임직원, 시·도의원, 지역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혁신도시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2017년 처음 개최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기념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개최됐다. 기념식에 이어 기념행사는 3일에도 계속된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광장에서는 부대행사가 열려 이전공공기관 및 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의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플리마켓과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6월 진주시 문산지구가 정부의 공공주택지구로 선정되면서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위한 부지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혁신도시 시즌 2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경남 진주 혁신도시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곳으로,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