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전 중구, 문창전통시장 비가림 차양막 시설 설치사업 완료

대전

    대전 중구, 문창전통시장 비가림 차양막 시설 설치사업 완료

    문창전통시장 비가림 차양막 시설 설치 모습. 중구 제공문창전통시장 비가림 차양막 시설 설치 모습. 중구 제공
    대전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이동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문창전통시장 비가림차양막 시설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문창전통시장은 서문1부터 도로변까지 약 100M 구간의 점포에 노후화된 천막이 설치돼 있어 화재에 취약하고 햇빛이 투과돼 미관도 해치는 등 시설 보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중구는 이에따라 2023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 현대화 사업 공모를 통해 확보한 2억 원의 예산으로 노후된 천막 비가림 시설을 철거하고 최신 비가림차양막을 240㎡ 규모로 설치해 고객들과 상인들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고 점포 간판도 새로 설치해 더욱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문창전통시장의 한 상인은 "천막이 오래되어 화재 위험도 있고 지저분했는데 이번 비가림차양막 설치로 안전하고 깨끗한 시장이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동한 중구청장 권한대행은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시설개선이 꼭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찾아가고 싶은 시장, 쇼핑하고 싶은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