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대결! 애니메이션' 포스터. ㈜블레이드이엔티 제공애니메이터들의 치열한 업계 비하인드를 담아내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영화 '대결! 애니메이션'이 드로잉 유튜버 이연과 함께하는 GV 개최를 확정했다.
'대결! 애니메이션'(감독 요시노 코헤이)이 오는 21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드로잉 유튜버 이연과 함께하는 GV를 확정했다.
유튜브 채널 '이연LEEYEON'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은 크로키, 수채화 그리기 등 미술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내레이션을 더한 신선한 영상으로 92만 구독자들을 단번에 사로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이날 GV에서는 대기업 디자이너 출신으로 직장 생활에서의 경험과 창작의 치열함에 대해 공감하는 이연의 흥미로운 해석부터 좋아하는 일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이연 작가의 경험이 더해진 감상평까지 다채로운 대담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대결! 애니메이션' 메인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신입감독의 열정과 노력이 현실과 부딪히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집니다"(인스타그램 yousa***) "실사 영화인데 애니 업계라 애니 나오는 거 완전 신박해"(인스타그램 moodin***) 등 애니메이션 업계의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에 대한 호기심과 "작년 영화제에서 보고 싶었던 작품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꼭 보고 싶어요"(인스타그램 jomoipo***) 등 개봉을 기다리는 설렘이 담긴 기대평들을 전하고 있다.
'대결! 애니메이션'은 8년 만의 컴백을 앞둔 천상계 금손 천재감독 오우지에 맞선, 패기만은 천상급 초보감독 히토미의 애니메이션 흥행 전쟁을 둘러싼 기막힌 명승부를 그린 영화다. 오는 3월 6일 국내 개봉한다.
한편 이연 GV 시사회 신청은 씨네21, 키노라이츠, 아이캠펑 애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