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천안시, 스타트업·기업 만남의 장 '시너지 이노베이션' 개최

대전

    천안시, 스타트업·기업 만남의 장 '시너지 이노베이션' 개최

    천안시 제공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와 대·중견기업, 창업지원 기관이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뭉친다.
     
    천안시는 오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너지 이노베이션(Synergy Innovation)'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천안시가 주최하고 5개 창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스타트업 투자 유치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의 오픈이노베이션, 지역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 스타트업 제품 전시 및 시연회, 현장 투자 상담부스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오픈이노베이션에는 모빌리티·반도체·의약품·의료기기 등 총 10개 분야 15개의 대·중견기업이 참여해 지역 스타트업과 기술협업에 나선다.
     
    투자유치 설명회는 11개 스타트업이 서울·수도권 창업기획자와 벤처캐피털 20여 개사를 대상으로 기업설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투자유치를 돕는다.
     
    또 시청 로비에서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제품 전시와 시연회를 가진다. 전시·시연 품목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제품 위주로 실제 시연을 통해 제품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투자 희망 기업에 모의투자 할 수 있으며, 투자유치 설명회(IR)에 참여하지 못한 스타트업은 현장 투자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투자유치가 가능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대·중견기업과의 기술협업을 간절히 원하는 지역의 스타트업이 많은 데 비해 소통할 기회가 적다"며 "이번 시너지 이노베이션을 통해 기업 간 활발한 소통과 상생·협력으로 서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