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탄핵 청문회' 김건희 여사 증인 출석하나?…법사위, 청문 계획서 채택[노컷브이]

국회/정당

    '尹탄핵 청문회' 김건희 여사 증인 출석하나?…법사위, 청문 계획서 채택[노컷브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9일 전체회의를 열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 관련 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하고, 오는 19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관련 청문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여당 위원들이 청문회 개최와 증인 출석 요청이 국회법 법리에 맞지 않는다고 반발하며 회의장에서 퇴장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은 단독으로 청문회 계획서를 채택했습니다.

    법사위는 박정훈 해병대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 행사 청문회가 열릴 19일에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비롯해 22명을 증인으로 채택하고 26일 청문회에는 김건희 여사와 그의 모친인 최은순 씨를 증인으로 채택했습니다.

    해당 청원에는 박정훈 해병대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 행사, 명품 뇌물 수수, 주가 조작, 서울 양평 고속도로 노선 조작, 전쟁 위기 조장, 일본 징용 친일 해법 강행,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 투기 방조 등 5개의 윤 대통령 탄핵 사유가 담겼으며 133만 명(9일 기준)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증인 채택 순간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