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직업훈련 최고 '스타훈련교사' 선발…9월 4일까지 접수

대전

    직업훈련 최고 '스타훈련교사' 선발…9월 4일까지 접수

    한기대 제공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직업훈련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발전에 공헌한 훈련 교·강사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스타훈련교사'는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사람을 말한다. 2013년 이후 총 11개 기수, 109명의 스타훈련교사가 선발돼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기타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단체 등에 근무 중인 교·강사이다.

    서류 접수기간은 8월 12일부터 9월 4일까지이며 1차 서류 평가(정량평가)를 통해 전문성, 자기계발 및 연구실적, 훈련실적을 평가한다. 2차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시범강의·평가역량·면접평가 등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서 전문성 전반을 심사한다.
     
    1차 합격자는 10월 11일 발표되며, 최종합격자는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 수여와 한기대총장 명의 위촉패, 직업능력개발 분야 강사활동 기회 부여, 기타 직업능력개발 활동 지원 등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이진구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우리나라 직업훈련의 발전에 공헌한 우수 교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