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매력적인 SUV"…그랑 콜레오스, 8월 '이달의 차' 선정

LIVE

"매력적인 SUV"…그랑 콜레오스, 8월 '이달의 차' 선정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8월 '이달의 차'로 선정됐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8월의 차에 르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 위원회'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간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차에 '이달의 차'를 수여한다.

평가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5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안전성 및 편의 사양,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부문에서 각각 7.3점(10점 만점)을 받았고,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부문에서 7점을 기록했다.

정치연 올해의 차 선정위원장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 최초 SUV인 콜레오스를 계승한 신차로 넓은 실내 공간과 정숙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 중형 SUV가 갖춰야 할 매력적 요소를 채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특히 3개의 12.3인치 스크린이 독립적으로 기능하면서도 뛰어난 연결성을 갖고 있는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9월 초 E-Tech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