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골목상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인천시는 '2024년 골목상권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로 서창별빛상인회 등 13개 골목상권 공동체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지역별 특색 있는 상권을 발굴해 침체되고 있는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공동 마케팅, 상권 환경개선 사업 등 2개 분야로 지원합니다.
선정된 상인회들은 내일부터 10월말까지 버스킹 공연과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 여러 행사를 동반한 공동 마케팅을 지원하고, 자연 친화 거리 조성 등 상권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합니다.
인천 영흥도 해안길…방문객 만족도 높아
인천시는 최근 옹진군 영흥도에 해안길 공사를 완료하고, 해수욕장 성수기에 맞춰 방문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재방문하고 싶다는 의견이 가장 높게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영흥도 해안길은 자연 해안길을 보존하면서도 돌출암이나 만조 시 접근이 어려운 해안가 2180m 구간 해상관광탐방로로 조성한 것으로 십리포 해안길과 장경리 해수욕장농어바위 해안길이 대표적입니다.
인천시는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 해양 친수시설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인천 심곡동 다가구 주택 주차장서 불…8명 중·경상
오늘 오전 6시 30분쯤 인천 서구 심곡동 4층짜리 다가구주택 지상 주차장에서 불이나 8명이 화상을 입거나 연기를 들이마셔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주차장에서 시작돼 차량과 자전거 등을 태우며 삽시간에 검은 연기가 치솟았으며, 이른 시간대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대피가 신속히 이뤄지지 못해 피해가 커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이 건물 주차장에 있던 차량과 자전거 가운데 한 곳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