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 동부 도정자문협, 통합대 국립의대 공감대 확산 다짐

전남

    전남 동부 도정자문협, 통합대 국립의대 공감대 확산 다짐

    전라남도는 29일 순천 마리나컨벤션에서 2024년 하반기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전남도 제공전라남도는 29일 순천 마리나컨벤션에서 2024년 하반기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전남도 제공
    전라남도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가 여수세계섬박람회와 순천대·목포대 통합대학교의 국립의과대학 설립 등을 위한 공감대 확산에 적극 나서기로 다짐했다.
     
    전라남도는 29일 순천 마리나컨벤션에서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전남도립국악단의 오프닝 공연, 동부권 개청과 미래 비전이 담긴 홍보영상 관람, 동부권 지역 발전에 헌신하고 도정 발전에 기여한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 위원 7명(부위원장 4명, 위원 3명)에 대한 전라남도지사 표창패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여수시, 곡성군, 구례군, 고흥군 등 4개 시군 도정자문협의회에서 각각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와 통합대학의 국립의대 설립에 대한 관심과 지지 필요 △전남의 신재생에너지 특화단지 조성 △지방정원, 개인정원의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남도와 협력체계 구축 △관광, 산업, 물류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한 고흥의 교통인프라 확충 등 4건을 제언했다.
     
    정찬균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민선 8기 동부권의 주요 성과와 통합대학의 국립의대 추진 상황 등 주요 현안을 상세히 설명했다.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는 주요 시책을 발굴·자문하고 주요 현안에 제안·건의를 하는 등 지속 가능한 도정 발전을 위해 2010년 3월 60명으로 1기가 출범한 이후 현재 7기 100명이 활동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