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주 기자오늘 기온이 크게 떨어지진 않았지만, 바람이 불면서 낮에도 날씨가 쌀쌀했습니다. 밤부터는 날씨가 더 추워지면서 내일 아침 서울 기온은 -3도까지 떨어지겠는데요, 그밖의 지방도 오늘보다 기온이 2~3도 이상 낮아지면서 아침에 파주와 철원 -7도, 속초와 대전 -2도, 대구 0도, 전주 1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내일 낮기온도 오늘보다 조금 낮아 서울 3도 등 전국이 2~10도의 분포가 예상됩니다.
한편 오늘 밤까지 일부 서쪽지방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는 곳 있겠는데요, 주말이자 절기상 대설인 내일은 곳곳으로 비나 눈소식이 있습니다. 새벽(00~06시)부터 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는데요, 내일 밤에는 충청도와 남부지방에 산발적으로 비나 눈이 오는 곳 있겠고, 모레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일부 전북지방은 모레까지 2~7cm안팎,, 그밖의 충청과 남부지방도 최고 5cm까지의 눈이 내릴 가능성 있어 빙판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참고로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상당히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조특보가 발효중에 있는데요, 이 지역은 당분간 비나 눈소식이 없겠고, 바람이 강한 곳이 많아 화재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