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尹담화, 극단적 망상 표출에 불법 계엄 자백"

국회/정당

    민주당 "尹담화, 극단적 망상 표출에 불법 계엄 자백"

    김민석 "尹 정신적 실체 확인…질서 있는 탄핵해야"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 담화와 관련해 "대국민 선전포고"라며 "윤석열에게 국가와 국회가 해야 할 조치는 질서 있는 탄핵"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12.3 윤석열 내란사태 특별대책위원회(특대위) 위원장 김민석 최고위원은 이날 특대위 회의에서 오전 있었던 윤 대통령 담화에 대해 "현재 윤석열의 정신적 실체가 재확인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헌정 수호를 위해 헌법과 법률을 위반하고 실패할 계엄을 기획했다는 발언은 극단적 망상의 표출이고 불법계엄 발동의 자백이며 대국민 선전포고"라며 "이미 탄핵을 염두에 두고 헌법재판소 변론 요지를 미리 낭독해 극우의 소요를 선동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즉각 탄핵 자유 투표를 결정해주길 바란다"며 "국회는 국민의 요구대로 이번 토요일 윤석열 탄핵 가결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