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주낙영 경주시장 "시민행복 총력·차질 없는 역점사업 추진"

포항

    주낙영 경주시장 "시민행복 총력·차질 없는 역점사업 추진"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위한 철저한 준비 지시
    '지역특구 1위·도시재생 뉴:빌리지' 선정 등 노고 치하

    주낙영 시장이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마지막 국소본부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시장이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마지막 국소본부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역점사업의 차질 없는 준비와 민생안정에 모든 힘을 쏟기로 했다.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이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마지막 국소본부장 회의를 주재하고 겨울철 민생안정 및 주요 역점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주 시장은 새해를 맞아 열리는 신라대종 제야의 종 타종식을 비롯해 경주읍성 복원 부지 내 유적발굴, 동천지구 도시개발사업, 연말연시 민생안정·취약계층 복지사업 등 국소별 역점사업을 보고 받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지시했다.
     
    이어 선덕여고 네거리 공원부지를 조기매입해 APEC 정상회의가 열리기 전에 공원의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준비하고, 소나무 재선충 특별방제, APEC 해외 관광객 유치, 빈집 활용 방안,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예방 대책 등 경주시의회의 주문 사항에 대해서도 실질적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처를 주문했다. 
     성건 뉴:빌리지 도시재생사업 조감도. 경주시 제공성건 뉴:빌리지 도시재생사업 조감도. 경주시 제공
    또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지원 기준 확대 등 내년에 새롭게 달라지는 정책과 시책을 SNS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도록 당부했다.
     
    아울러 겨울철 대설 대비, 대형화재 예방, 수도계량기 동파,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연말을 누릴 수 있도록 철저한 현장행정을 지시했다.
     
    주낙영 시장은 "올해 경주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APEC 정상회의를 유치했다. 경주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모든 공직자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