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외국인 직접투자 올해 목표액 달성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에 대한 외국인직접투자 누적 신고액이 6억500만달러로 집계돼 올해 목표치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신고액 4억3천만달러보다 40% 증가한 것으로 2022년부터 2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인천경제청은 내년에도 송도·영종·청라를 중심으로 외국인 투자 유치 활동을 이어가고 강화도 남단과 인천 내항에 대한 경제자유구역 신규 지정 신청을 통해 새로운 투자 동력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인천항 올해 관광객 124만명…코로나 이후 최다
인천항만공사는 올해 인천항을 이용한 국내외 관광객이 지난 26일 기준 모두 124만722명으로 집계돼 코로나 사태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선종별 관광객 수는 한중 국제카페리 35만2천명, 크루즈 2만5천명, 연안여객선 86만2천천명입니다.
해운업계는 올해 4월 인천항과 중국 다롄항을 오가는 여객선이 운항을 재개하는 등 한중 국제여객선 6개 항로가 활성화하면서 여객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인천 영종국제도시~서울 강남역 운행 첫 M버스 개통
인천시는 중구 영종국제도시와 서울 강남역을 연결하는 첫 광역급행버스 노선이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 버스는 영종국제도시 우미린 1단지 후문과 서울 강남역 서초 현대타워 앞을 하루 9차례 왕복 운행합니다.
내년 1월에는 인천시 서구 검단초등학교와 서울 여의도 복합환승센터·구로디지털단지역을 각각 오가는 광역급행버스 2개 노선이, 2월에는 남동구 소래포구역과 서울 역삼역을 오가는 1개 노선이 운행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