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제 3층으로 쌓는다"…GS25, 국민참여형 도시락 출시

시민들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
용기를 위로(UP) 쌓아 올린 형태의 신개념 도시락
양식 정찬 3단, 생김치&참치 2단 등 출시

모델이 GS25에서 '위로(UP) 도시락'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모델이 GS25에서 '위로(UP) 도시락'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25가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화했다.
 
39%의 득표율로 1위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위로(UP) 도시락'이다. 이름 그대로 도시락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도시락이다. 손잡이를 활용한 휴대 편의성,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25는 정식 출시에 앞서 위로(UP) 도시락 메뉴를 양식과 한식 2종으로 구성해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GS25가 출시하는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GS25가 출시하는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우선 오는 22일 양식 정찬 한상 콘셉트의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을 출시한다. 1단은 백미밥, 2단은 눈꽃 치즈가 올라간 함박스테이크, 에그후라이, 매쉬드포테이토, 야채, 소시지, 볶음김치, 3단은 푸실리, 야채샐러드, 방울토마토, 드레싱 등으로 구성했다.

5천세트 한정수량에 대해 사전예약을 진행했는데, 이틀만에 전 수량 완판됐다. 가격은 6500원이다.
 
GS25가 출시하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GS25가 출시하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오는 24일에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를 출시한다. 1단은 백미밥, 2단은 파김치, 매운김치 등 생김치 2종, 참치, 소시지를 메인 반찬으로 구성했으며 김과 참기름도 동봉했다. 가격은 5500원이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업계를 선도하는 GS25 도시락 개발∙운영 노하우가 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만나 좋은 시너지 효과가 발휘됐다"면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고객 검증 효과까지 그 이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