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열일'하는 소시 서현, 이번엔 웹드라마 주인공 도전

방송

    '열일'하는 소시 서현, 이번엔 웹드라마 주인공 도전

    "귀엽고 화려한 모습 다 갖춰 캐스팅"…"루비 캐릭터와 실제 성격 비슷"

    소녀시대 서현이 온스타일 웹드라마 '루비루비럽'의 주인공 이루비 역을 맡았다. '루비루비럽'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18일 공개된다. (사진=CJ E&M 제공)

     

    올해로 데뷔 10년차를 맞는 소녀시대의 막내 서현이 바쁜 2017년을 맞고 있다. 7곡 중 6곡의 작사를 하는 열의를 보이며 솔로 앨범을 발표한 데 이어, 새해 벽두부터 웹드라마 주인공으로 돌아왔다.

    17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온스타일 웹드라마 '루비루비럽'(연출 조찬주·배성상, 극본 권보람·박신영)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루비루비럽'은 대인기피증을 앓는 이루비(서현 분)가 우연히 '마법의 반지' 도움을 얻어 주얼리 디자이너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뛰어난 주얼리 디자인 실력을 가지고 있고 보석을 보는 안목 또한 탁월하지만 대인기피증 때문에 집안에만 틀어박혀 사는 주인공 이루비 역에는 소녀시대 서현이 낙점됐다.

    온스타일 원정우 감독은 "시나리오 작업 때부터 서현 씨를 눈여겨봤다. 소녀시대가 올해로 10주년인데 서현 씨가 항상 막내의 귀여움을 담당하는 줄 알았는데, 태티서나 솔로 활동을 보니 화려한 모습도 잘 어울리더라. 이루비라는 인물도 귀엽고 화려한 모습을 다 갖고 있어야 하는 캐릭터라 서현 씨가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캐스팅 계기를 밝혔다.

    SBS '열애',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등을 통해 정극을 '맛본' 서현은 이번 '루비루비럽'의 타이틀롤을 맡아 연기자로서의 영역을 넓혔다. 서현은 "루비라는 캐릭터와 제 원래 성격과 비슷하다. 대인기피증은 없지만 친한 사람들 앞에서 엽기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일할 때는 당당한 모습이라 공감했다"고 말했다.

    서현은 "대본을 읽자마자 정말 재미있어서 꼭 하고 싶었다"면서 "이번 촬영할 때는 저 자신을 많이 내려놨다. 그래서 더 재미있었다. (저를) 내려놓으니까 예상치 못한 장면들이 많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솔로와 드라마 주연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는 그이지만, 서현은 선뜻 자신에 대한 점수를 매기지는 못했다. 서현은 "제 자신한테 점수를 주는 것은 너무 어려운 것 같다. 제가 점수 주는 데 후한 편도 아니다"라며 "'루비루비럽'을 통해 스스로 점수를 좋게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스타일 웹드라마 '루비루비럽' 티저 예고편 (사진=TV캐스트 캡처)

     

    '루비루비럽'은 서현을 비롯해 젊은 배우들이 극을 이끌어간다. 루비가 꿈을 펼칠 기회를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다정한 성격의 친구 원석 역은 모델 출신 배우 이철우가, 루비의 짝사랑 상대이자 원석과 함께 삼각 로맨스를 펼칠 주얼리업체 CEO 나지석 역은 이이경이 맡았다. 루비의 라이벌 역할인 유비주 역은 앞서 SBS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에서 서현과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지헤라가 캐스팅됐다. 개성파 배우 황석정은 이루비의 든든한 지원군인 단호박 역으로 등장한다.

    원정우 감독은 "주얼리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이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있고, 그 안에서 배우들이 반짝반짝 빛난다. 그들이 그려낼 살아가는 이야기에 주목해 달라"고 당부했다.

    '루비루비럽'은 지난해 강승윤과 황승언이 출연한 판타지 로맨스 '천년째 연애중'에 이어 온스타일이 새해 들어 론칭하는 웹드라마다. 주얼리를 소재로 한 만큼 감각적인 영상미와 이철우-서현-이이경의 삼각관계를 바탕으로 한 달콤한 로맨스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총 5부작인 '루비루비럽'은 주얼리 산업을 지원·육성하는 서울특별시의 지원으로 제작됐다. 내일(18일)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1, 2회가 연속 공개되며 19일, 25일, 26일에 각각 3~5회가 공개된다. TV로는 오는 27일 오후 11시 1~5부를 통째로 볼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