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황교안 "LH사태, 민심에 기름…文 사과해야"



정치 일반

    [이슈시개]황교안 "LH사태, 민심에 기름…文 사과해야"

    "국회의원 전수조사? 시간 끌기용 꼼수" 주장

    연합뉴스·윤창원 기자

     

    정치 재개를 선언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황교안 전 대표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LH발 부동산투기 의혹은 들끓는 민심에 기름을 부었다"며 "역사 속 대부분의 민란(民亂)이 잘못된 토지정책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다시 상기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언론과 야당의 극렬한 반대에도 문 대통령은 변창흠의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며 "국민께서는 '문재인 정부 24번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만회하려 무리를 하는 것이겠거니'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대통령의 진솔한 사과가 첫 단추"라며 "대국민사과를 해야 할 분이 오히려 성을 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이는 문 대통령이 지난 12일 경남 양산시 사저 농지 매입 의혹을 제기하는 야당을 향해 "선거 시기라 이해하지만, 그 정도 하시라.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한 비판으로 보인다.

    황 전 대표는 "지금 국민에게 '특검'이니 '국회의원 전수조사'니 하는 시간끌기용 꼼수는 통하지 않는다"며 "검찰과 감사원에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신속히 진상을 파악해야 한다. 이것만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현안 논의를 위해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지난 12일 특검 수사와 국회의원 300명 부동산 전수조사 방안을 논의했다.

    김태년 원내대표가 "양당 국회의원의 정보제공 동의서부터 여야가 함께 제출해 조사에 착수하자"라고 제안하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민적 비난을 피하기 위해 야당을 끌고들어가는 게 아닌가 하는 기분이 들지 않도록 민주당 소속의 책임 있는 사람들부터 했으면 한다"고 받아치는 등 끝내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이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도대체 야당이 뭐가 켕겨서 당당하게 제3자로부터 혹독하게 조사 못 받고 뒷걸음질치나"라며 "그래 가지고 야당 하겠나"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