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윤석열 비리 檢 수사 미진…특검 통해 진상 규명"



국회/정당

    이재명 "윤석열 비리 檢 수사 미진…특검 통해 진상 규명"

    핵심요약

    이재명 후보, '尹 주임검사 시절 부산저축은행 봐주기 수사' 지적
    "이재명이든 윤석열이든 엄정 수사해야"
    "제대로 수사 안 하면 특검 시행"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5일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한 특별검사 도입에 대한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해 "제대로 수사가 안 되면 이재명이든 윤석열이든 하나은행이든 국민의힘 출신 공직자든 가릴 것 없이 엄정하게 있는 그대로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으면 당연히 특검을 통해 진상 규명하고 상응하는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제대로 안 한다 싶으면 당에서 강력하게, 예외없이 특검을 시행하도록 하는 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후보는 앞서 이 후보는 지난 10일 관훈토론에서 "검찰 수사의 의문이 남으면 특검이든 어떤 형태로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 추궁이 필요하다고 그 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 측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주임검사 시절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수사하면서 대장동 사업에 일부 자금이 흘러간 정황을 알면서도 봐줬다는 의혹을 연일 제기하고 있다.

    이 후보는 "화천대유 관련 비리나 윤 후보의 비리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매우 미진하다는 생각을 떨치기 어렵다"며 "(대장동 사업) 자금 조달 단계에서 부산저축은행 대출비리가 있었고 그걸 윤 후보가 주임검사로서 알면서도 입건하지 않거나 무혐의 처분해서 그들이 토건비리를 저지를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 등에 대해 수사를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