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에 권성동…선대위 갈등은 계속

뉴스듣기


국회/정당

    [영상]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에 권성동…선대위 갈등은 계속

    뉴스듣기
    핵심요약

    새 사무총장에 尹 비서실장 권성동
    국민의힘 선대위 갈등은 계속
    김병준·김한길 두고 윤석열-김종인 이견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 후보 비서실장인 권성동 의원을 신임 사무총장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 후보 비서실장인 권성동 의원을 신임 사무총장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이 18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신임 사무총장에 권성동 의원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한기호 사무총장의 그간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대통령 후보와의 원활한 소통 취지로 4선의 권성동 의원을 후임 사무총장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후보 비서실장인 권 의원이 이날 사무총장에 오르면서, 비서실장 등 인선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선대위 구성을 두고 아직 갈등을 보이고 있다. 윤 후보가 최근 영입에 공들이고 있는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그리고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난색을 표하고 있는 것이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대표도 이날 최고위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저는 김 전 위원장이 (윤 후보와) 다소 이견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저도 대선은 미래지향적 가치의 승부이기 때문에 세를 불리더라도 컨셉이 명확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의 생각에 힘을 실은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인사를 영입하더라도 국민들에게 '반문(반 문재인) 모으기'로 비치는 모양보다는 그분들이 가진 장점이나 확장성 요소가 살아났으면 좋겠다" 라고 덧붙였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