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野, 31일 본회의 전격합의···법사위선 공수처장 '통신조회 논란' 질의



국회/정당

    與野, 31일 본회의 전격합의···법사위선 공수처장 '통신조회 논란' 질의

    핵심요약

    31일 본회의서 민생법안·미디어특위 기한 연장 결의안 처리
    30일 법사위에 공수처장 출석…국민의힘 통신기록 조회 등 질의
    대장동 특검은 논의 이어가기로

    2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등에 대한 합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등에 대한 합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여야가 12월 임기국회 회기를 30일 간으로 본회의는 12월 31일과 내년 1월 11일에 개최하기로 29일 합의했다. 언론·미디어제도개선특위의 활동기한도 내년 5월29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모레 본회의에서는 민생법안과 미디어특위 활동 기한 연장 결의안이 처리된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 회동에서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여야는 또  30일 오후 2시 법제사법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현재 계류 중인 법안 처리와 더불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김진욱 처장이 출석해 최근 논란이 된 공수처의 국민의힘 의원 통신기록 조회 등과 관련해 질의에 나선다.


    아울러 국회 부산 EXPO(엑스포)지원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에도 합의했다. 엑스포특위 활동 기간은 내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로 한다.

    위원장은 2022년은 국민의힘이 맡고, 2023년에는 민주당이 맡으며, 구성은 민주당 9인, 국민의힘 8인, 비교섭단체 1인으로 한다.

    한편, 여야 합의의 걸림돌이었던 대장동 특검에 대해선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검논의는 야당 입장에서는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했고, 윤 원내대표도 "민주당도 특검은 계속 논의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