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폐기해야"



국회/정당

    윤석열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폐기해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윤창원 기자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적용되기 하루 전인 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비과학적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이날 SNS에 "내일부터 '마트 갈 자유'조차 제한된다. 외식의 제한은 물론이고 장을 봐 집에서 밥도 해 먹을 수 없게 하는 조치는 부당하다"고 밝혔다.

    그는 "위중증 환자 증가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백신접종이 최선임에는 이견이 없다"면서도 "생필품 구매를 위한 최소한의 자유까지 침해해서는 안 된다. 백신을 맞지 않는 임신부를 비난해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한 시민이 방역패스 유효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한 시민이 방역패스 유효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이어 "법원의 잇따른 제동은 더 책임감 있는 정책을 수립하라는 국민의 뜻과 같다. 미접종자들을 감안한 정교한 정책을 시행하고 백신 접종에 대한 불신을 해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버스와 지하철은 되고, 생필품 구매는 안 되는 대책을 누가 받아들이겠나. 식당 영업을 일률적으로 9시까지로 제한하는 것 역시 비상식적이다. 비합리적인 원칙을 강요하는 주먹구구식 정치방역,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