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준석 "ㄹㅇㅋㅋ" 조롱에…홍준표도 "좀 심하네"[이슈시개]

LIVE

핵심요약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최근 불거진 이준석 대표의 조롱 논란에 대해 "좀 심한 것 같다"며 우려감을 표시했습니다. 앞서 이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철수, 윤석열 향해 "단일화 겁나서 도망쳤다…윤석열이 포기하면 내가 정권교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한 뒤 "댓글로 ㄹㅇㅋㅋ 네 글자만 치세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ㄹㅇㅋㅋ(진짜ㅋㅋ)'는 진짜(REAL)라는 의미의 'ㄹㅇ'과 웃음을 뜻하는 'ㅋㅋ'를 합친 단어로 온라인상에선 공감할 수 없는 주장을 비꼬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선대본부 상임고문이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상마당 앞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해 윤석열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홍준표 선대본부 상임고문이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상마당 앞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해 윤석열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최근 불거진 이준석 대표의 조롱 논란에 대해 "좀 심한 것 같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앞서 이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철수, 윤석열 향해 "단일화 겁나서 도망쳤다…윤석열이 포기하면 내가 정권교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한 뒤 "댓글로 ㄹㅇㅋㅋ 네 글자만 치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ㄹㅇㅋㅋ(진짜ㅋㅋ)'는 진짜(REAL)라는 의미의 'ㄹㅇ'과 웃음을 뜻하는 'ㅋㅋ'를 합친 단어로 온라인상에선 공감할 수 없는 주장을 비꼬는 의미로 사용된다.

이와 관련해 23일 홍 의원이 운영하는 '청년의꿈' 청문홍답 코너에는 '공개적으로 상대방을 인격비하, 조롱하는 사람은 그만 봤으면 좋겠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그 사람(이준석 대표)과 '도매금'으로 취급 받는 것 같아 매우 불쾌하다. 매일매일 계속되는 그의 상대방 조롱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대다수의 2030세대는 그의 조롱에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고 이 대표를 비판했다.

이어 "연일 '친윤'(親尹) 매체들은 경쟁이라도 하듯 그의 저질스러운 언행을 써대기만 할 뿐 악랄한 언사를 비판하는 '언론' 찾아보기 힘들다"며 "(선거가) 보름도 남지 않았다. 연륜 있고 인성적으로 나무랄 데 없는 사람이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으면 좋겠다. 작년 초여름 '이준석 신드롬'은 한낱 광풍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좀 심한 것 같지요?"라는 반응을 보이며 이 대표의 조롱성 글이 문제가 있다는 데 동의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6일 오후 천안 동남구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손평오 논산·계룡·금산 지역선대위원장의 빈소를 나서고 있다. 이한형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6일 오후 천안 동남구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손평오 논산·계룡·금산 지역선대위원장의 빈소를 나서고 있다. 이한형 기자최근 이어지는 이 대표의 안철수 조롱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당 측도 연일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번 페이스북 논란 이전인 20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유세 버스 사고로 사망한 선거운동원의 유지를 받들어 완주하겠다'는 안철수 대선 후보의 발언을 두고 "고인의 유지를 어디서 확인하나"라며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23일 이 대표의 '고인 유지' 발언을 두고 "정치인으로서 국민 앞에서 할 수 없는 막말"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혐오 발언에 대해서 국민들에게 사과하는 게 마땅한 일"이라며 "(단일화 결렬 관련) 가장 큰 책임은 윤석열 후보 본인이 지는 것이다. 윤 후보의 묵묵부답 시간회피 태도가 가장 큰 책임"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윤영희 부대변인도 전날 '윤석열 후보 낙선운동 삼매경 중인 조롱의힘 이준석 대표'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당의 얼굴인 대표부터 정책본부장까지 인터넷 커뮤니티만 보고 SNS에서 킥킥대는 모습이 가관"이라며 "당명을 '조롱의힘'으로 개명하라"고 꼬집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6

새로고침
  • KAKAO빈깡통2022-03-08 17:03:31신고

    추천1비추천0

    백의종군~ 귀신 시나락 까먹는 소리

    답글 달기

  • NAVER아차산2022-03-03 04:50:12신고

    추천25비추천0

    윤핵관이 문고리 삼인방으로 그럴줄 알았지...
    줏대도 없이 유권자를 농락한 짓들이 만천하에 드러냈구나.
    그대들이 정치한들 불행이 따라 올 뿐이다.

    답글 달기

  • NAVER키다리쿵짝2022-02-28 19:10:41신고

    추천54비추천1

    석열이 얘비가 일본 문부성서 지원받는 친일파 뉴라이트 교수라 역시 석열이도 토종왜구당으로 갔군
    그러니 얼마전 일본 방사능이 유출않됐다는둥 침략군 일본군이 한국에 주둔할수있다는둥 매국노 발언을하지

    우크라이나도 경험없는 코메디언 뽑아 나토에 무조건 가입한다고 함부로 지껄여 러시아를 자극 전쟁났듯이
    무식한 석열이 우리 수출1위국도 모르는지 사드 추가배치와 선제공격등 망발로 경제망치고 전쟁위험만들며

    그리고 대장동개발때 실무책임자 김만배가 3억5천만원뿐인데 당시 형이라 부르던 석열이와 짜고
    부산저축은행에서 땅도 인수못하고선 많이 한것처럼 천이백억원을 불법대출해서
    그돈으로 대장동 땅값보상등 개발비로 썻고

    당시 부산저축은행 파산으로 저축한 국민과 정부에 피해줬는데 수사를 석열이가 맏아
    대장동 불법대출건을 무혐의 만들어준 댓가로
    김만배 누나가 석열이 얘비집 비싸게 팔아주곤 이중계약서 쓴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