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상]"러, 우크라 정부 전복 의도 확실"(종합)

유럽/러시아

    [영상]"러, 우크라 정부 전복 의도 확실"(종합)

    블링컨 "푸틴, 소비에트 제국 복원하고 싶어 해"
    "대통령 정리해 우크라의 정치적 파괴 원해"

    푸틴 대통령. 연합뉴스푸틴 대통령. 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복을 노리고 있다는 관측이 사실화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CNN‧BBC방송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이날 ABC뉴스와 인터뷰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정부의 전복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블링컨 장관은 "푸틴 대통령이 소비에트 제국을 복원하고 싶어하는 게 분명하다"면서 "소비에트연방에 소속됐던 국가들에게 영향력을 재확인하고 싶어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가 푸틴 대통령의 최종 목표에 맞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개시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를 빠져나가려는 사람들이 탑승한 차량이 시내 도로 한쪽을 가득 메우고 있다. 연합뉴스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개시한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를 빠져나가려는 사람들이 탑승한 차량이 시내 도로 한쪽을 가득 메우고 있다. 연합뉴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지도자를 정리해서 정치적으로 파괴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적들의 목표는 내가 1번, 내 가족이 2번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수도 키예프의 정부 청사에 머물고 있으며 그의 가족도 우크라이나에 있다고 말했다.
     
    앞서 로이터통신은 미국 고위 국방 당국자를 인용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의도가 '정부 전복'이라고 보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