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근혜씨 범죄자냐" 질문에 "직업 윤리상…" 말 아낀 尹



국회/정당

    "박근혜씨 범죄자냐" 질문에 "직업 윤리상…" 말 아낀 尹

    이재명 "이명박 전 대통령은 사면 안 하는 게 맞다고 생각"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25일 중앙선관위 주관 두 번째 TV토론에서 과거 검찰 시절 자신이 수사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평가에 대해 말을 아꼈다.

    윤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박근혜씨는 국정농단 중범죄자냐, 부당한 정치 탄압을 받은 것이냐"고 묻자 "제가 아무리 정치에 발을 디뎠다 해도 처리한 사건에 대해 정치적 평가를 하는 건 직업 윤리상 (맞지 않다)"며 즉답을 피했다. 검사로서 맡은 일을 한 것이고, 검사는 공소장으로 말한다는 말을 덧붙이면서다.


    심 후보가 "직접 수사했고 20년 실형을 받았는데 법적 판결이 난 것을 말 못 하고 쩔쩔매느냐"고 재차 묻자 윤 후보는 "쩔쩔매는 게 아니다"라며 다만 "기소 대상자라고 하더라도 중형을 받고 고생을 하면"이라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평가 문제는 박 전 대통령을 수사하고도 그를 배출한 정당의 대선 후보인 윤 후보에게 아킬레스건이다.

    심 후보는 이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게 이명박 전 대통령을 사면할 것이냐고 물었고, 이 후보는 이에 곧바로 "안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